반응형

독일어를 배우면서 기존 영어를 공부하는 방식과 조금은 다르게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한국의 전통적 외국어 학습 방식인 문법과 독해 중심에서 벗어나 간단한 문장을 반복학습하며 회화 실력을 먼저 키우는 일반적으로 외국인들이 다른 언어를 배우는 방식을 시도해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쭉 살펴보던 중 독일인 Jenny라는 여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강좌는 독일어 기본 알파벳에서부터, 독일어 고유의 발음들 (R, ü, ö, ä 등) 그리고 기본회화까지 아주 기초적인 내용까지 상세히 다루기 때문에 독일어를 처음 배우는 데 꽤 유용한 동영상 강의입니다.


Learn German with Jenny -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영상 길이는 보통 5 -15분 내외로 길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A1- C1까지 각 레벨에 맞는 풍부한 강좌를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 수준에 맞는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채널 운영자 Jenny의 경우 기초 단계에서는 정확한 발음을 또박 또박 들려주려 노력하기 때문에 독일어 발음에 익숙해지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판되는 독일어 교재의 경우 회화부터 바로 시작하기 때문에 발음과 기초 문법(인칭변화, 격 등)을 독학하기는 쉽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이 A1 레벨 강좌에서는 독일어 발음기호와 기초 문법을 파트별로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독일어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어학원 혹은 현지인의 과외가 언어 실력 향상에는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나, 이러한 무료 유튜브 강의도 처음 외국어를 배우는 데 꽤 효율적인 학습도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